오늘도 이어지는 대본리딩 시간! 오늘은 첫째마당, 둘째마당 끊어가면서 좀 더 디테일하게 연습해보았습니다! 대본이 유독 길게 느껴지시나요? 내용이며 대사며 아직 어르신들의 입에 붙지않아서 그럴거에요!대본을 읽을 때 또박또박, 천천히! 꾸준한 연습이 제일 중요하답니다!
2025.05-16
창공우암
오늘부터 또 하나의 새로운 인형을 만들어보려합니다! 인형 머리부터 만들어볼게요! 철사로 머리 크기를 조절해서 앞, 뒤, 앙옆으로 동글동글 한지를 붙여줍니다! 너무 크지않게 예쁜 모양으로 동글동글 빚은 머리! 다음시간 또 예쁘게 빚어주세요! 남은시간에는 신문지를 구겨 몸통부위도 미리 만들어두었답니다!
2025.05-16
창공우암
2025년 5월 7일 오후 7시 부산시민회관에서 김수연 명창과 함께하는 효 공연 관람이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국악공연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대기중! 민요시간에 배운 노래들이 들려오니 덩실덩실 춤이 절로 납니다!늦은시간이라 많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가지 못해 무척 아쉬웠답니다 ㅠ_ㅠ
2025.05-15
창공우암
이번시간 복습할 민요는 ?성주풀이와 화초장타령 입니다! 화초장을 이름이 떠올리기위해 초장, 방장, 천장 '장'으로 끝나는 단어는 다 불러보는 놀부!만들어진 유래를 먼저 듣고 부르면 더 재밌어요! 민요 수업이 끝난 후, 어버이날을 기념해 다함께 식사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다함께 먹는 식사라 더 맛있고 즐거웠습니다! 어버이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_^♥
2025.05-15
창공우암
매번 소리로만 듣던 장단을 직접 쳐볼 수 있게 선생님께서 장구, 북, 소고를 함께 가져오셨어요! 걸음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은 앉아서 자진모리장단에 맞춰 소리내어주시구요! 나머지분들은 나와서 길놀이 한바탕 하였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임의로 배역을 정해 대본을 읽어보았습니다! 함께 여러번 읽어서인지 대사를 하실 때 많이 자연스러운 것 같아요!
2025.04-25
창공우암
닥종이 소품들을 마무리지어보겠습니다! 손잡이 쟁반도 손잡이 붙여 마무리하구요! 교실 의자, 책상들도 꼼꼼하게 보는 중! 다른 소품들도 바니쉬 발라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닥밭골에서의 마지막 수업이었습니다. 그동안 정든 닥밭골 마을을 선생님과 함께 둘러보며 아쉬운 작별인사를 하였습니다..!
2025.04-25
창공우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