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금) 연극체험(나를 찾아서) 수업 시작해볼까요!시작에 앞서 오늘은 간단한 단어 놀이를 해볼게요! "깨끗한 ○○" 뒤에 나올 수 있는 다양한 단어들을 떠올려보세요!깨끗한 안경, 깨끗한 신발, 깨끗한 마음, 깨끗한 세상 이어서 11회차 오늘의 수업 주제는 "상상하기" 입니다.다시 태어난다면 무엇으로 태어나고 싶나요? 공부를 열심히 해서 의사가 되고 싶은 어르신, 모델이 되고 싶은 어르신귀한 집에 공주로 태어나 사랑받으며 살고 싶은 어르신, 같은 부모 밑에 태어나 같은 남편을 만나서 살고 싶은 어르신 정말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네요~ 이야기를 하며 웃음꽃이 피어납니다!^_^
2023.08-21
창공우암
8월 8일(화) 9회차 수업 주제는 "쏟아내기" 입니다.어르신들이 살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 평생 잊지 못할 순간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이야기들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5가지를 뽑아서 이를 바탕으로 즉흥연기를 해보았습니다! 1. 술꾼 남편 2. 마음으로 낳은 자식 3. 미신과 관련된 일 4. 첫 아이를 낳았을 때 5. 남편과의 추억, 결혼 8월 11일(금) 10회차 수업주제는 "대화하기" 입니다. 어린시절의 나를 그려보고 그때의 나에게, 지금의 나에게 하고 싶은 말도 해봅니다! "○○야 속상하고 힘든 일도 많았지? 이렇게 건강하게 잘 살아줘서 고마워." 조금은 쑥스럽지만 어린시절 나에게 한 마디씩 해보았습니다!
2023.08-21
창공우암
7월 마지막 민요시간 입니다! 더운 날씨에도 많이들 참여해주셨습니다! 오늘은 판소리를 복습해보려합니다! 춘향가의 사랑가, 심청가의 둥둥둥 내 딸, 수궁가의 범 내려온다, 흥보가의 놀부 심술부리는 대목 기억이 날 듯 말 듯 하지만 선생님과 함께 불러보니 점점 더 좋아져요!
2023.07-28
창공우암
7월 25일(화) '떠올리기'내가 가장 사랑스러웠을 때는 언제인가요? 나 스스로 사랑스러웠을 때가 있겠나 ! 그런거 없다 ! 라고 하시지만내가 해주는 음식을 다른사람이 맛있게 먹었을 때, 칠순때, 팔순때 등등 일상적이고 평범한 이야기도 좋아요! '내가 만든 한복을 손님이 입고 만족 했을 때', '복지관에서 급식 봉사를 했을 때' 등 다양한 말씀해주셨습니다! 7월 28일(금) '남기기'나에게 있어 가장 소중한 것,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어떻게 기억하길 원하는가? 나에게 있어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어르신들은 '나 자신' '건강' '자식' 을 제일 많이 말씀해주셨습니다. 나는 어떤 사람이었는가?나는 좀 소심한 사람이다. 나는 배려심이 많다. 나는 잘 베푼다. 어떻게 기억하길 원하는가?그냥 보통 사람으로 기억에 남고 싶다. 착한 사람으로 기억에 남고 싶다. 일반적이고 평범한 답변이지만 그렇게 기억 되는 것이 어쩌면 어렵기도 하다는 어르신들,,이번주도 나를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2023.07-28
창공우암
실버연극단 수업 시작해볼까요!오늘은 몸풀기로 종이컵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종이컵 속 공을 흘리지 않고 옆사람에게 옮겨주기! 누가누가 잘 옮기나~ 공이 흐르지 않게 집중해서 옮겨봅니다! 다음은 종이컵 쌓기! 맨 아래 종이컵을 위로 하나씩 하나씩 올려 쌓아주기!쉬워보여도 하나씩 올리는게 어렵네요~~ 이어서 유민선생님과는 연극만들기 수업 진행하였습니다!오늘은 '과거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말' 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참 수고했다" "지금이라도 행복하게 살자" "조금 더 적극적으로, 발랄하게 살자"
2023.07-28
창공우암
7월 마지막 닥종이체험 수업시간 입니다! 오늘은 무대 소품으로 쓰이는 꽃을 만들어보았습니다! 크기별로 다양하게 오려 한 잎, 두 잎 모아서 만드는 꽃인데요! 닥종이 한 장 가득 꽃잎을 그려 만들고 제법 모인 꽃잎들을 보니 뿌듯합니다~ 다음으로 여름에 시원하게 하고 다닐 수 있는 닥종이 스카프를 물들여보았습니다! 선생님께서 만드신 천연 염색약으로 초록색 빨강색 물들여보았습니다! 8월 한 달은 닥종이체험 수업 휴강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서늘한 바람이 불면 만나요~
2023.07-24
창공우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