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문화체험 나들이는 국립부산국악원에서 진행하였습니다.쌀쌀해진 날씨에 어르신들도 따뜻한 옷차림으로 오셨네요~공연시간에 맞춰 모두들 자리에 앉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봅니다~국립부산국악원의 [국악나무 (나형) 교과서 속 음악과 춤] 공연 재밌게 관람하고 왔습니다!오늘은 오랜만에 재첩국정식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따뜻한 국물에 맛있게 드시고 귀가하셨습니다!
2018.10-16
창공우암
오늘 닥종이체험 수업시간에는 에코백에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여기저기 많이 쓰일 수 있는 에코백이라 활용도도 높을 것 같네요!먹지를 대고 밑그림을 따라 꾹꾹 눌러 그려봅니다!그려둔 밑그림을 바탕으로 빨간꽃, 노란꽃, 다홍색꽃이 피어납니다! 어떤 꽃가방이 나올지 기대되네요!세탁을 해도 지워지지 않는 신기한 물감으로 그려본 어르신들의 작품입니다!
2018.10-12
창공우암
10월 공연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심청전 연극 연습이 있는 날이죠!다음주 토요일이면 무대에 오르실 어르신들! 오늘은 의상까지 모두 입고 연습을 시작하였습니다!의상을 입고 하니 더욱더 흥이 나네요~ 큰소리로 대사 해보고 춤도 춰봅니다!10월 20일(토) 민주공원 소극장에서 열리는 창공우암 시니어 연극단의 심청전 연극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18.10-10
창공우암
오늘은 닥종이체험 수업시간에 수를 놓았습니다.선생님께서 나눠주신 견본 그림을 보고 하얀 손수건에 한땀한땀 수를 놓아보았는데요~옆사람은 어떤 식으로 모양을 냈는지, 어떤 꽃을 묘사했는지 얘기하며 편안한 분위기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예쁜 수를 놓고 싶은 마음에 1시간동안 쉬지 않고 바느질하셨던 어르신들! 눈이 피곤하실텐데..잠시 간식 드시며 쉬어가는 시간도 가졌습니다!밑그림을 바탕으로 꽃 형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완성하셔서 다음주에 꼭 보여주세요!^^
2018.10-05
창공우암
가을 냄새가 물씬 풍기는 오늘 민요교실 수업이 있었습니다!추석 연휴로 인해 2주만에 보는 선생님께도 반갑게 인사합니다~지난 시간 배웠던 풍년가와 소금장수 잊으시진 않으셨지요? 기억을 되살려보며 노래해봅시다!오랜만에 민요교실 수업을 해서 일까요? 1시간반이 후다닥 지나가버렸네요~ 저녁식사도 맛있게 하셨습니다^^.
2018.10-05
창공우암
추석연휴를 보내고 한층 더 밝은 모습으로 오셨네요! 오늘은 닥종이체험 수업이 있는 날 입니다."명절 잘 보내셨나요?"하며 서로의 안부를 묻고, 하하호호 웃으며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지난시간에 그림을 다 그리셨던 어르신들은 오늘 바느질을 하셨습니다.처음 오신 분들과 지난시간 마무리하지 못했던 분들은 끝까지 그림을 마무리 하셨습니다.지퍼까지 달고 나니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방석이 완성되었네요!^^다들 그림솜씨가 날이 갈수록 훌륭해지는 것 같습니다~
2018.09-28
창공우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