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유민선생님과 민지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오늘은 오프닝과 1막의 배경을 어떻게하면 더 살릴 수 있을까 고민을 해보며 선생님과 함께 연기해보았는데요! 노인정에서 어르신들은 무엇을 하시나요? 화투치기, 친구와 이야기하기, TV보기 등등 다양하게 떠올려봅니다! 1막의 배경은 자갈치시장!어르신들은 시장에 가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시나요? 시끌벅적! 옆사람보다 목소리를 더 크게 내어 장사하는 사람, 서로 내 물건을 보라며 이야기하는 상인들을 떠올리며 장사를 해봅니다! 보는 사람들에게 설명을 하지 않아도 이곳이 노인정이구나~ 자갈치시장이구나~ 알 수 있도록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실버연극단 어르신들 화이팅입니다!
2024.02-23
창공우암
오늘은 "쾌지나 칭칭 나네"를 배워보려합니다! (중중모리)쾌지나 칭칭 나네 쾌지나 칭칭 나네청천 하늘엔 잔별도 많다 쾌지나 칭칭 나네또 내 가슴엔 희망도 많다 쾌지나 칭칭 나네서산에 지는 해를 쾌지나 칭칭 나네그 뉘라서 잡아 매며 쾌지나 칭칭 나네가는 세월을 막을손가 쾌지나 칭칭 나네 (자진모리)쾌지나 칭칭 나네 쾌지나 칭칭 나네달아 달아 밝은 달아 쾌지나 칭칭 나네우주 강산에 비친 달아 쾌지나 칭칭 나네일락서산에 해 떨어지고 쾌지나 칭칭 나네월출동령에 달 솟는다 쾌지나 칭칭 나네 많이 들어본 민요지요?오른쪽팀 왼쪽팀 분단을 나눠 서로 주고 받으며 재밌게 불러보았습니다! 너영나영, 해주아리랑, 진도아리랑을 부르며 오늘 수업 마무리하였습니다~~!
2024.02-16
창공우암
3단 수납함에 붙일 문양 만들기 이어나가볼게요! 1번부터 6번까지는 빨간색 닥종이를 ~ 7번부터 13번까지는 초록색 닥종이를 입혀줍니다! 이야기 나누며 쉬엄쉬엄 붙여보는 어르신들! 완성하면 이렇게 예쁜 꽃 문양이 완성된답니다! 다음시간에 양 옆과 위에 붙여보도록 해요!
2024.02-16
창공우암
3단수납함 만들기 5번째 시간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납함의 테두리와 위, 아래, 옆, 뒤쪽에 검은색 닥종이를 발라주었습니다! 더욱 깔끔해진 것 같아요! 진도가 다른 두 팀도 이제 풀칠을 시작하였습니다! 다음은 수납함 옆면에 붙일 문양 만들기 입니다! 1번부터 13번까지 열심히 오리기 했던 수업 기억나시나요?그것 중 꽃잎이 될 부분에 빨간색 닥종이를 한겹 입혀주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2024.02-08
창공우암
오늘은 선생님들의 갑작스러운 부재로 민지 선생님께서 깜짝 방문해주셨습니다! 민지선생님과 안부인사 나누며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영화 한편을 관람하려고 합니다! 엄마와 딸의 이야기를 담은 '3일의 휴가'오랜만에 보는 영화에 집중하게 됩니다! 영화를 보며 배우들의 감정표현도 한번 더 보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2024.02-07
창공우암
지난 시간까지 '소풍같은 인생' 공연 영상을 보며 이야기 나눠보았지요! 오늘은 나눴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연기를 직접 해보겠습니다! 지금이 어디인지, 어떤 상황인지 생각하며 동작을 좀 더 넣어주며 대사 해보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선생님들의 연기를 참고해보아요! 실제로 나는 시장에 가면 어떻게 하는지 생각해보며 연기하기! 생활연기 하며 대사를 하려니 다 외웠던 것도 기억이 안나고.. ^^ 그래도 좀 더 풍성해진 느낌이 들어요! 꾸준히 연습하다보면 점점 더 좋아지는 모습이 보일거에요! 조급해 하지 말고 화이팅!
2024.01-30
창공우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