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힌남노 걱정으로 하루 쉬었던 지난 주! 추석 명절도 잘 보내고 그동안 인형들이 잘 있었는 지 궁금궁금하다 하십니다! 오늘은 머리카락 붙이기부터 시작입니다~ 한 올 한 올, 정말 공들여 말아서 붙이신 꼬불꼬불 파마 머리~~~가르쳐드리지 않아도 멋진 아이디어와 정성으로 완성하신 귀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입술도 살짝 발라주고, 얼굴도 깨끗하게 닦아주고~나는 다 했는데, 옆 사람은 뭐하나~ 구경도 하시고오늘 완성된 작품들입니다!파마머리, 모자 쓴 인형, 빨간 머리띠 두른 작품~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돋보이네요! 다음 시간에는 옷을 입어야겠습니다~ ^^
2022.09-28
창공우암
이바구 민화동아리 선생님들의 재능기부 수업, 두 번째 시간입니다! 가방에 그려진 꽃무늬 도안에, 빨아도 지워지지 않는 펜으로 색칠을 합니다. 선생님이 도와주시고, 완성된 샘플을 참고하시긴 하지만, 완성된 작품은 어르신들의 개성과 취향을 한껏 드러내는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내 가방이 되었습니다!!
2022.09-19
창공우암
이번 주 태풍 힌남노가 다녀가며 프로그램 진행도 취소되었습니다.다행히 어르신들께 큰 탈 없어 오늘은 닥종이 인형 머리 붙이기, 입술 바르기, 신발 신기기까지 진행합니다! 손가락이 시커매지도록 한 올 한 올 머리카락을 붙이며 스타일도 만들어 줍니다! 입술도 빨갛게 색을 입혀 다듬어 주고요~ 버선에 신발까지 신겼습니다! 신발을 신으니, 넘어지지 않고 잘~ 서 있네요!!
2022.09-19
창공우암
일상생활 동작을 응용한 몸풀기입니다.오랜만에 만나서 그런지, 오늘은 따라하기가 힘들다는 분도 계셨네요!무리하지 마시라 말씀드려도, 열심히 하고픈 마음이 너무도 크십니다~~ 가볍게 춘향이 박수도 복습해 봅니다! 오늘부터는~~~힘들지만, 앞으로 시작할 연극 대본도 읽어보고, 배역도 어떻게 나눌 지 생각도 해 보며우리들의 이야기 "마지막 꿈" 연극을 시작해 봅니다!
2022.09-19
창공우암
오늘은 민요교실 B반의 개고리 개골청~~ ^^ 오늘도 왕개고리 잡으러 양팔을 득득 걷고미나리 방죽을 더듬어 봅니다! 어야디야~~ 어깨춤이 덩실덩실~~ 아이고~ 다리만 안 아파도 내가 일어서서 춤을 출낀데~~~~아쉬움도 있으시네요.... ^^
2022.09-19
창공우암
지난 주 두고 간 내 인형이 어떻게 되었을까~~~ 늘 궁금해 하시며 닥종이 인형 만들기에는 결석도 잘 안 하시는 어르신들! 오늘부터 인형이 사람을 닮아갑니다.첫 번째 시간은 피부색 입히기 입니다~ ^^ 몸통부터 시작해서 다리, 팔, 얼굴까지~~~빈 틈 없도록 정성껏 붙이고 계시지요! 손가락 사이사이도 붙지 않도록 한 손가락씩 색깔을 붙이는 과정이 여간 까다롭지 않네요!입술 사이도 잘 다듬어 주시구요~~성별따라, 성격따라 피부색도 다양하게~~~다음 주까지 잘 기다려줘!!!
2022.09-19
창공우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