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떤 즐거운 시간이 될까? 시작하기 전 몸풀기는 기본이지요.... 본격적인 시간이 시작되고~뭔가 진지한 얘기를 나누고 있는 것 같습니다! 2인 상황극을 진행하고 있네요!이런! 주제가.......☞⊙⊙☜ 민망해 하시면서도 주어진 상황에 최선을 다 해 표현하고 계십니다! 뭐 이런 걸 얘기하라 하노! 하시면서도, 깔깔깔~~~~ 웃음에 숨 넘어가도록 재치있는 말솜씨를 뽐내시는 어르신들~~~ ♡♡♡
2022.09-19
창공우암
국립부산국악원에서 "창극 춘향전" 공연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단체관람을 요청드렸지요~~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춘향전을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창극으로 관람하게 되었습니다! 미리 입장해서 자리도 잘 잡으시고1시간 30분 동안 쉬는 시간 없이 공연이 이어지는데도 화장실 한 번 안 가시고 공연에 집중하시는 어르신들!화려한 무대와 배우들의 멋진 공연에 박수갈채가 끊없이 이어졌습니다! <국립부산국악원 홈페이지 발췌 사진입니다> 다 아는 이야긴데도 와이리 재밌노~ 하시며 "오늘도 여기가 천국이다!!!!" 칭찬과 즐거움을 표현해 주시는 멋진 어르신들이십니다!
2022.09-19
창공우암
8월 6일 문화공연관람 "검정고무신" 기억하시지요?"나를 찾아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계시는 선생님이 바로, "검정고무신"의 주연배우이시지요~~ 오늘 선생님과 함께 "검정고무신" 감상과 그시절 어르신들의 추억, 경험, 회상 등등~우리는 알지 못했던 그 때 그 시절 이야기를 나눠 봤습니다! 가난하고 힘들었던 어르신들의 시절, 일제 식민지 하에서 식량배급 마저도 차별받아 배고팠던 기억 학교가 가고 싶었던 바람, 가족이 원망스러웠던 상처힘들게 일하고 열심히 살었던 삶의 기억들...소설이나 드라마에서 보던 내용이 어르신들의 삶이었다는 사실에이야기를 나누는 선생님도 눈물을 훔치셨네요!
2022.09-19
창공우암
여느 노래교실처럼 악보가 있지도 않고, 가사집만 보며 선생님의 선창을 듣고 따라 부르며 익히는 민요교실!눈도 침침해 글자도 잘 보이지 않고, 글을 읽는 것이 힘들기도 하지만,선생님만 바라보며 열심히 따라하면 곧 한 곡조가 술술 만들어집니다~ 때론 긴 시간 공을 들여 한 곡을 완성하기도 하고,때론 이렇게 짧은 노래를 율동과 함께 신나게 불러보기도 하지요! 이런 노래는 듣도보도 못했다며 낯설어하시면서도 다 함께 흥을 내니 안 되던 율동도 칼군무가 되어갑니다!오늘도 참 재미나다~~~ 하시며 활짝 웃으시는 날들이 더욱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남생아 놀아라 촐래촐래가 잘논다어화색이 저색이 곡우 남생 놀아라~~ 개고리 개골청 방죽 안에 왕개골왕개골을 찾으려면 양팔을 득득걷고미나리 방죽을 더듬어어응어응어응 낭 어응 어라디야
2022.09-19
창공우암
지난 시간에 배워 본 일상동작 활용 체조!잊지 않으시고, 잘 맞춰 하십니다!몸풀이~~ 끝! 그럼 다음은 춘향이 박수!기억나십니까? 춘향아~ 춘향아~몰~~라 몰~~라 이제 본격적으로 앞으로 진행할 연극의 대본을 함께 읽어봅니다! 글을 잘 못 읽어도, 표현을 잘 못 해도!함께 하기에 가능한 일들~~ 데본 읽기를 처음 해 보신 소감도 함께 나눠보았습니다~ 우리는! 할 수 있다~~~~!
2022.08-24
창공우암
A, B반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민요교실!오늘 B반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선생님과 만나 뵈었습니다~ A반이 재미있게 배우신 "남생아 놀아라"를 B반은 오늘 처음 들어보시네요!노래도 배우고, 장단도 맞추고, 율동까지 곁들여서~~남생이가 뭐꼬? 와~ 기억 안 나나! 옛날에 쪼매난 거북이맹키로 생긴거. 그런거 있다아이가~^^ 기억도 더듬어 볼 수 있는 신나는 민요교실~ 오늘도 감사합니다!
2022.08-24
창공우암